라이트 매핑이란 연산이 많은 조명 계산을 텍스쳐에 미리 계산하는 방식을 말한다.
라이트의 위치와 색이 정해지고 변경될 일이 없는 씬에서
배경이나 건물 처럼 움직이지 않는 오브젝트가 있다면 해당 오브젝트의
라이팅 계산은 항상 동일한 결과가 나타나게 된다.
이를 매 프레임마다 계산하는 것이 큰 낭비이기 때문에 라이팅 계산 결과를
빌드 단계에서 미리 계산해서 모델에 매핑하는 기법이다.
연산량을 크게 줄일 수 있기 때문에 특히 게임분야에서 많이 활용이 되어 왔다.
라이트 매핑을 사용한다면 GI ( Global Illumination ) 효과나 포인트 라이트( Point Light ) 효과와 같은
성능의 제한으로 실시간으로 계산하기 힘든 라이팅 기법들을 적용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https://docs.unity3d.com/kr/2020.3/Manual/Lightmapping.html
유니티 상에서 라이트 매핑 세팅 법과 최적화 방식을 포스팅 하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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